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드로이드폰 왜 이러나? 문자발송 오류에 ‘쩔쩔’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들이 ‘뿔’났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문자메시지가 엉뚱한 곳으로 발송되는 심각한 오류가 보고된 것.

영국 공영방송 BBC는 10일 구글 측이 안드로이드 휴대전화에서 문자메시지를 잘못 발송하는 버그를 확인해 해결방법을 찾았으며 이를 조만간 반영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버그는 문자메시지를 의도하지 않은 사람에게 발송되는 것으로 1년 전 처음 보고된 뒤 지난 해 여름부터 발생 사례가 증가했다.

구글 측은 이같은 버그가 OS 이상에 따른 것인지 밝혀내지 못하다가 뒤늦게 오류의 원인을 확인했다. 안드로이드 보안팀 관계자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아주 드물게 오류가 나타나는바람에 문제를 확인하는데 시간이 걸렸다”며 “개선책을 곧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언제부터 어떤 방법으로 개선사항이 사용자들의 휴대전화에 반영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BBC는 “비록 결함을 겪은 사람이 소수라고 하더라도 사용자들 입장에서는 매우 당황스런 일”이라고 이번 사태를 지적했다.

이같은 피해를 입은 한 사용자는 구글의 버그를 수집하는 웹사이트에 올린 글에서 “오늘 옮겨갈 회사 사장에게 계약서를 보내달라는 문자를 보냈는데 지금 회사의 사장에게 갔다”면서“이로 인해 내 직장생활이 지장을 받는다면 법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BBC 측은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를 채택한 스마트폰의 비율이 2009년 전체의 3%에서 현재 25%까지 오른 상황이기 때문에, 오류를 찾아내 수정하는 것이 구글의 중요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