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페이스북 프로필, 이 정도는 꾸며야...
전 세계 페이스북 이용자가 6억명에 육박하고 있다.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 수도 300만명을 넘어섰다. 페이스북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면서 개성있는 프로필로 눈길을 끄는 열혈 이용자들도 늘고 있다. 소셜미디어·IT 전문 매체 ‘매셔블’이 독창적인 페이스북 프로필을 공개했다.

최근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새로운 프로필 페이지 화면 구성을 이용해 재미있는 프로필을 만들어내고 있다. 본인의 특색있는 사진을 좌측 프로필 영역과 페이지 상단의 이미지 열에 걸쳐 게재해 시선을 잡는다. 또는 페이지 상단과 좌측 영역을 이용해 연속성 있는 이미지를 노출하거나 전체 포토앨범을 활용해 독창적으로 메인 화면을 꾸미기도 한다.

특히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 ‘프로필 메이커(profile maker)’를 이용하면 손쉽게 멋진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 원하는 사진을 업로드하고 프레임으로 옮겨온 뒤 사진의 위치와 크기를 조정해 주면 된다. 프로필 디자인이 끝난 뒤 ‘Create Profile(프로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완성된다. 


페이스북은 지난 해 12월 새로운 프로필 페이지를 선보였다. 사용자의 거주지, 직장 등 간단한 정보를 최상단에 배치해 한 눈에 들어오게 했으며, 자신의 관심사를 이미지 열로 노출해 다른 회원들과 이를 공유할 수 있다. 또 무한정 스크롤 기능도 추가돼 페이지를 훑어보기 더욱 편리해졌다.

(사진출처=매셔블)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ham@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