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벤처기업 사회공헌 전문사이트, ‘착한벤처인’ 눈길
벤처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통합사이트 ‘착한벤처인(http://1004.venture.or.kr)’이 오픈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기업뿐 아니라 벤처기업도 십시일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된 공간이다.

이 사이트는 벤처기업 미디어포스(대표 허승일)의 기술기부로 제작됐다. 이 사이트에는 벤처기업이 사회적 책임 및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이 소개되며 협회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착한벤처 캠페인’도 안내한다.

황철주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벤처기업만의 새로운 방식으로 자발적인 사회공헌 참여를 이끌어 낸 첫 걸음”이라며 “벤처기업이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에 앞장서 공정사회 실현에 벤처가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사이트를 제작 기부한 허 대표도 “벤처기업을 운영하면서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왔다”며 “기술을 사회공헌에 연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겨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협회는 착한명함, 착한벤처등산, 천사통 등 프로그램을 확대함과 동시에, 카드 활용으로 적립금을 기부하는 ‘착한카드’와 화환을 쌀로 전달해 기부하는 ‘착한쌀 기부화환’ 등 프로그램도 ‘착한벤처인’을 통해 진행한다.

<김상수 기자 @sangskim>
dlcw@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