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싱그러운 새봄... 입맛 당기는 새내기 먹을거리 풍성
유통가에 건강에 효과적인 웰빙식품이 대거 등장했다. 칼로리가 낮은 저칼로리 식품도 나왔고,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은 자연친화적인 신상품도 많다. 갱년기 여성이나 피부건강을 위한 기능식품도 주목받는 신제품중 하나다. 3월 싱그러운 새봄을 앞두고 입맛을 유혹하는 새내기 먹을거리를 만나봤다.

○…대상 대상웰라이프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퍼스트레이디 에버플라본’을 출시했다. 보라지꽃과 달맞이꽃 종자유, 백수오등 복합추출물 등으로 만들었다. 칼슘, 비타민A, 미네랄 등 총 3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들어갔다. 중년여성의 뼈 건강과 눈, 피부 건강에 효과적이다.

○…동원F&B는 간식용 즉석밥 ‘쎈쿡 맛있는 찰진약밥’을 내놨다. 210g 2480원이다. 100% 국내산 찹쌀과 밤, 대추, 잣 건포도 등을 원료로 사용한 영양간식이다. 3000기압 초고압 공법과 산소흡수제를 사용해 갓지은 밥처럼 쫀득하고 찰지다. 2중으로 포장 처리된 無보존료 제품으로 안전성이 뛰어난 게 특징이다.

○…매일유업이 무첨가 플레인 타입의 발효유 ‘퓨어’ 시리즈를 판매한다. 떠먹는 타입의 ‘자연이 보낸 달콤한 고구마와 노랑 당근’, ‘그대로 갈아 넣은 생블루베리’와 마시는 타입의 ‘제로팻 플레인’, ‘제로팻 블루베리’ 등 총 4종이다. 각 85g 650원, 130㎖ 1000원이다. 고구마, 당근, 호박, 블루베리 등 친환경 식재료로 만들었다.

○…웅진식품은 ‘커피온바바 카페 헤이즐넛’을 시판했다. 215㎖ 1000원이다. 아메리카노의 깔끔한 맛과 부드러운 헤이즐넛 향이 조화를 이루었다. 신선한 원두커피에 은은한 헤이즐넛 향이 어우러진 커피음료다. 깊고 진한 아라비카 커피 본연의 맛은 물론 감미롭고 그윽한 커피 향이 살아있는 게 특징이다.

○…사조대림은 ‘로우칼로리생활 토마토 곤약파스타’와 ‘로우칼로리생활 가쓰오 곤약우동’ 2종을 선보였다. 밀가루 대신 수분 97%인 곤약과 순두부 등 저칼리로 식재료를 사용했다. 곤약 파스타는 열량 100㎉, 곤약우동은 61㎉다. 식감이 좋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김정문알로에는 ‘김정문 이너뷰티’를 개발했다. ‘김정문 히알루론’과 ‘김정문 토코셀렌’ 2종으로 구성됐다. 마시는 타입으로 피부건강에 효과적이다. 보습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와 히알루론산, 토코페롤, 셀렌 등의 성분이 풍부하다. 유해산소로 부터 피부세포를 보호해 피부노화를 막아준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