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패드2, 신기술 ‘썬더볼트’ 탑재할까?
‘아이패드2’의 공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애플은 2일 오전 10시(한국시간은 3일 오전 3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미디어 행사를 개최한다. 앞서 나온 외신을 종합하면, 아이패드2가 1세대 제품에 비해 더 얇고 가벼워질 것이란 추측은 사실로 보인다. 이와 함께 차세대 데이터 전송기술인 ‘썬더볼트’가 탑재될 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행사 하루 전날인 1일(현지시간), 독일 아마존 사이트(Amazon.de)에 아이패드2의 사양과 발매일, 가격 등을 포함한 제품 정보 페이지가 잠깐 공개됐다 사라져 눈길을 끌고 있다. 

출처=www.cultofmac.com


‘YourAppleDaily.net’은 이 사이트를 토대로 아이패드2에 애플과 인텔이 합작한 ‘썬더볼트(Thunderbolt)’ 기술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했다. ‘썬더볼트’는 PC와 주변기기 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차세대 기술로, 기존 전송 방식인 ‘USB 3.0’의 2배인 초당 10Gb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한다. 이는 풀HD 영화를 30초 안에 보낼 수 있는 수준이다.

이 외에도 아이패드2엔 9.7인치 스크린과 1.2GHz CPU, 와이파이, 카메라, 블루투스 등이 지원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패드2의 출시일과 가격 정보도 눈에 띈다. 사이트에 따르면 아이패드2의 출시일은 3월 17일, 가격은 499유로로 책정됐다. 그러나 지금은 이 페이지가 삭제된 상태이기 때문에, 유출된 정보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긴 어렵다. 

앞으로 12시간 뒤면 소문만 무성했던 아이패드2의 실체가 드러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ham@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