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대 ,‘제22회 이쁘동이제’개최
이미지중앙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 유아교육과(학과장 윤호열)19~20일 까지 교내 긍지관 강당에서 지역유아축제인 이쁘동이제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이번행사는 예쁜 어린이 잔치란 의미의 이쁘동이제로 구미·김천 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 2100여 명이 초청됐다.

19
일 오전 1030분과 오후 130, 20일 오전 1030분 등 총 3회 펼쳐지는 공연은 국악소고춤’, 인형극혹부리 영감’, 율동당근송, 상어가족’, 동극팥죽 할멈과 호랑이’, 합창 넌 할 수 있어 라고 말해주세요등 다양하게 구성돼 초청된 유아들에게 즐겁고 신나는 시간을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가을학술제인 이쁘동이제는 학생들 스스로 준비하고 연습하는 과정에서 선후배와 학우들 간의 배려와 소통
, 협동과 창의성을 기르는 인성교육의 장이 되고 있다.

또한 행사를 통해 전공 실기능력을 향상시키고 예비 유아교사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기회가 되고 있다
.

20
일에는 유아교육과 총동창회(회장 홍호식)에서 후배사랑 동창회 장학금을 전달하며 후배들을 격려하는 훈훈한 시간을 나눌 예정이다.

윤호열 학과장은
이쁘동이제가 매년 지역 유아교육기관의 정기 행사로 자리매김할 만큼 유아들에게 기다려지는 공연이 된 것 같아 기쁘다앞으로도 지역의 유아 축제로 거듭나 더욱 풍성한 잔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