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시, 칠곡군 행정산업정보박람회 참가
이미지중앙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구미시가 27~ 29일까지 3일간, 대구 EXCO 1층 전시관에서 개최되는2016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구미시는 대한민국 도시경쟁력 NO.1 구미를 주제로 회색의 공업도시에서 자연과 인간, 첨단산업이 공존하는 명품도시로 변화한 모습을 소개한다.

구미시 부스에는 는 친환경 녹색미래도시의 모습을 주요 테마로 하여, 구미 국가5단지 조성과 분양, 일천만그루 나무심기 운동, 한책 하나구미 운동, 다양한 문화예술 시책 등의 사진을 배경으로 구성하여 구미시의 10년 변화상을 한 눈에 보여줄 예정이다.

이미지중앙

특별행사로 구미시 대표 중소기업들의 첨단기술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형제파트너(대표 김정완)의 친환경 무공해 농업용 동력운반차 체험 과 전시, ()WINDS(대표 이은영)의 탄산수 정수기 전시 및 시음회, ()니유엠아씨(대표 신주석)의 탄소섬유를 활용한 온열매트 전시 및 체험 등 내륙 최대의 산업도시 구미시가 자랑하는 중소기업의 주력제품이 소개된다.

이 밖에도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구미별미쌀 홍보와 구미에서 생산되는 요거트 및 블루베리즙 시식 등 예년보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준비해 알찬 박람회를 운영한다.

이미지중앙

[칠곡군]차별화된 홍보전략으로 행정박람회 관심집중

경북칠곡군도 이기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16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브랜드 호국평화의 도시 칠곡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난해 개관한 국내 최대규모의
칠곡호국평화기념관과 국내 유일 호국평화축제인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 그리고, 물질과 재능 나눔으로 살기좋은 도시로 인정받고 있는 칠곡의 위상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도내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착한가게 (243)’ 가입, 자치단체로는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에티오피아 칠곡평화마을 조성사업,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재능기부단체 어름사니운영을 집중 부각시켜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 박람회 기간중 어름사니 회원들의 깜짝 문화공연이 준비되돼 있고, 월드비전에서는 흥신식품(대표 김홍열)으로부터 기부 받은 물품(소면)을 이벤트 행사로 에티오피아 지원 성금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군은 밝혔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칠곡만의 차별화 된 정책과 특화된 자원을 홍보하고 위상과 역량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중앙

지난해 칠곡군은 신나는 할매할배인형극단동화나무 극단특별 인형공연으로 박람회 참가자의 시선과 관심을 집중시켜 타 지자체의 부러움을 받은바 있다.

한편 대구, 경북의 32개 지방자치단체와 9개의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행정 산업정보박람회는 각 기관의 주요정책과 역점사업, 지역 특산품과 문화관광 컨텐츠를 소개하고 공유하는 자리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