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오공대, 산·학·연·관 포럼 개최
이미지중앙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9일 구미전자정보기술원(원장 차종범)과 공동으로‘kit+ & GERI 산학연관 포럼을 개최했다.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열린 이날 포럼에는 이상훈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을 초청
, “ICT 기술파도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미래 산업 동향에 관한 특강을 가졌다.

행사에는 김영식 금오공대 총장을 비롯
, 김중권 구미부시장, 차종범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 이세균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학장 등 지역 기관 단체장 및 기업인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훈 원장은 정보통신기술
(ICT) 세계의 기술 흐름에 대한 설명으로 특강을 시작해 4차 산업혁명의 본질과 대응정책, 추진 전략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원장은
정부와 산업계, 관련 학계는 우리가 가진 최고 수준의 ICT 인프라와 국민의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발전 방향을 정립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을 공동 주최한 김영식 금오공대 총장은
오늘 이 행사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위기를 기회로 승화시키는 정보공유의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훈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은 미국 펜실베니아대에서 공학박사 취득 후
KT 최고기술경영자(CTO)Global & Enterprise 부문 사장, 한양대 석좌교수를 거쳐 201512월부터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한편, 2009년부터 실시된‘kit+ 산학연관 포럼은 지역 산업체와 대학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구미산업단지 활성화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특강을 통해 지역 산학협력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