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시 “소 상공인 제로 페이 가맹 신청 하세요”
제로 페이 가맹점 모집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기자]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간편 결제 제로 페이 가맹점이 모집된다. 광주시와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코로나1 9로 어려운 지역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소상공인 간편 결제 제로 페이 신규가 맹점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로페이 신규 가맹점 대상 이벤트는 2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고, 대상은 관내 제로페이 신규 가맹점이며, 소상공인이 아닌 일반가맹점(수수료율 1.2%)은 제외된다.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은 제로페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가맹점 신청 시 추천인(추천인명 광주경진원, 소속기관명 GEPA)과 사업자 등록증을 입력하면 된다. 이 중 선착순 1000곳에는 가맹점 신청 승인 완료 후 두 달 안에 광주 상생 카드 3만원 권이 증정된다.

신청에 어려움이 있는 업체는 콜센터(1670-0582)나 빛고을 소상공인 지킴이(062-960-2638, 카카오톡 ID jikimigj)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제로페이는 중기부에서 2019년 소상공인 결제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도입한 간편 결제시스템으로, 연 매출액 8억 원 이하 가맹점의 경우 결제수수료가 0%다. 소비자는 은행 앱이나 간편 결제 앱을 다운 받아 매장에서 제로 페이 QR코드를 인식해 결제하면 된다.

가맹점은 가입비가 무료이고 결제수수료 0%대 혜택 외에도 전통시장·상점가에 위치한 업소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으로 자동 등록된다. 또, 소상공인 정책 자금 우대 금리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hwan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