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 위기에 처한 벌새가 새로 발견되었다
인디애나폴리스, 2024년 10월 26일 /PRNewswire/ -- 인디애나폴리스 동물원은 새로 발견된 벌새를 멸종 위기에서 구하기 위해 에콰도르 환경 보호 단체 푼다시온 호코토코 (Fundación Jocotoco)에 100만 달러의 보조금을 지원했다.
Photo of the Blue-throated Hillstar perched on a Chuquiragua bush. Photo provided by Fundación Jocotoco; Photo credit: James Muchmore. (PRNewsFoto/Indianapolis Zoo)
인디애나폴리스 동물원은 멸종 위기에 처한 하나의 종을 구하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가진 100만 달러 규모의 종 구하기 챌린지(Saving Species Challenge)를 만들었다. 파란목 힐스타 벌새를 구하기 위한 이 계획은 국제 동물 보존 전문가 심사위원단에 의해 선정되었다. 총 46개국에서 52건의 신청이 접수되었다.
인디애나폴리스 동물원 원장 겸 CEO인 로버트 슈마커(Robert Shumaker)박사는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생물 다양성이 감소하는 것을 목격하고 있으며, 인디애나폴리스 동물원은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푼다시온 호코토코의 작업을 지원하게 되어 영광이며, 파란목 힐스타 벌새를 구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벌새 종인 파란목 힐스타 벌새가 2017년에 발견되었다. 이 힐스타 벌새는 에콰도르 남서부의 외딴 칠란 산맥의 고도가 높고 추운 지역의 불과 24제곱마일 안에서만 발견된다. 이 새는 광산 채굴과 잦은 화전으로 인한 서식지 손실로 인해 국제자연보전연맹(IUCN)이 멸종 위기종으로 분류했다. 현재 110마리 미만의 성체 새가 남아 있다.
펀다시온 호코토코는 파란목 힐스타 벌새가 발견된 직후 그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해 세로 데 아르코스(Cerro de Arcos) 보호 구역을 지정했다. 이 단체는 100만 달러의 보조금을 사용하여 지역 사회와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이 새의 생존을 보장하는 보호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호코토코 CEO 마틴 셰퍼(Martin Schaefer) 박사는 "심각한 멸종 위기에 처한 연머리 덤불 찌르레기를 이전에 구해 본 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호코토코는 한때 50마리로 줄어든 이 덤불 찌르레기의 마지막 서식지를 보호했기에 그 개체 수는 빠르게 5배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종 구하기 챌린지는 현재 IUCN 레드 리스트에서 위협 종으로 지정된 하나의 종의 감소를 되돌리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푼다시온 호코토코는 자신들의 계획을 실행하고 파란목 힐스타 벌새의 레드 리스트 지위를 개선하는 데 5년의 시간이 주어진다.
여기를 클릭하여 미디어 자산을 무료로 사용하기 바란다.
인디애나폴리스 동물원
인디애나폴리스 동물원은 자연을 보호하고 사람들이 우리 세계를 돌보도록 영감을 준다. 이 동물원은 수십 년 동안 동물 보존에 대한 전 세계 최고의 상인 인디애나폴리스 상, 종 생존을 위한 글로벌 센터와 이 동물원의 현장 보존 보조금 프로그램 등 보존을 위해 상당한 자원을 투자해 왔다. 이 동물원은 직접적인 세금 지원을 받지 않는 미국 최대의 동물원이다. 다운타운의 화이트 리버 주립공원에 위치한 인디애나폴리스 동물원은 동물원 및 수족관 협회와 미국 박물관 연합의 동물원, 수족관과 식물원 인증을 받았다. IndianapolisZoo.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미디어 연락처
Emily Garrett
홍보 담당 디렉터
+1-317-630-2010
egarrett@indyzoo.com
Alliy Moyer
보존 PR 스페셜리스트
+1-317-630-3265
amoyer@indyzoo.com
Hannah Thomas
VOX Global
+1-317-518-4080
hthomas@vox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