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수목원이 알려주는 식물 관리’ 2종 발간
이미지중앙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발간한 식물 관리’ 잡초, 비배 관리 2종 표지(백두대간수목원제공)


[헤럴드경제(봉화)=김성권 기자] 산림청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심상택)은 28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수목원이 알려주는 식물 관리’ 잡초, 비배 관리 2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수목원이 알려주는 식물 관리(이하 안내서)’ 시리즈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축적해 온 전문지식과 기술을 나누기 위해 지난해 가지치기편을 시작으로 매년 발간하고 있다.

이번 안내서의 ‘잡초편’은 수목원·정원을 관리하면서 흔히 접하는 잡초 40종의 정보와 ▲발생 시기 ▲생육환경 ▲유사 잡초와 구별 방법 ▲수목원 방제 사례 등 관리 방법을 담았다.

‘비배 관리편’은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비배 관리 방법으로 ▲비배 관리 방법 및 시기 ▲올바른 비료 관리법 ▲수목원의 비배 관리 사례 등을 정리해 식물의 건강한 성장과 지속가능한 관리를 돕는다.

안내서는 2024 계약재배사업 참여 농가, 농업 관련 특성화 교육기관에 우선 배포하고 향후 지역 상생사업 교육 자료로 활용 예정이다.

‘수목원이 알려주는 식물 관리’ 시리즈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누리집에서 PDF 형태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창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이번 안내서가 식물 관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갖추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지역·민간 협력 등 공공역할 강화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