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리더스클럽은 휴그린의 주부 프로슈머그룹으로 제품개발에서 출시까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제품 모니터링을 담당한다. 2기 참여 희망자는 다음달 30일까지 휴커뮤니티(www.hugreen.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체험단은 휴그린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 활동까지 브랜드 관리 전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2기는 인테리어 교육, 문화강좌, 봉사활동 등 휴그린이 주최하는 다양한 활동에 초대되며 활동이 우수한 주부에게는 해외 건축명소 탐방의 기회를 별도로 부여한다. 지난해 1기는 홍콩으로 ‘해외 건축문화 탐방’<사진>을 다녀온 적 있다.
체험단 지원은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30~50세 주부로, 온라인 활동에 적극적이고 각종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다. 특히 사회봉사활동 경험이 많은 주부 블로거는 우대한다. 활동 기간은 2011년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
금호석유화학 김성채 사장은 “올해 건자재 사업 강화와 더불어 더욱 다양한 소비자의 의견을 얻기 위해 체험단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올 상반기 충남 예산 건자재공장 준공과 함께 관련 사업을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휴그린은 금호석유화학이 지난 2009년 4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만든 친환경 건축자재 종합 브랜드. ‘휴머니즘 인테리어환경을 사업에 우선한다’는 경영철학과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인테리어야말로 진정한 인테리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다가서고 있다.
<조문술 기자@munrae>freiheit@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