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은 ‘친환경 무농약 100% 우리밀’ 제품을 출시했다. 밀가루와 통밀가루 2종이며 각 400g 2400원이다. 친환경 무농약 농산물로 인증 받은 우리밀 100%를 사용했다. 특히 원재료는 검수부터 생산현장까지 철저하게 관리되는 게 특징이다. 보관이 용이하도록 지퍼백을 적용했다.
빚은에서는 도넛 모양의 ‘햇살품은 링케익’ 3종을 시판한다. 가격은 각 1500원. 우리쌀과 호박, 쑥, 베리 등 웰빙 식재료에 호박앙금, 팥앙금, 크림치즈앙금 등을 넣었다. 스팀으로 쪄내 촉촉하면서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 간식이나 직장인 아침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다.
풀무원식품은 ‘생가득 요리죽’을 판매한다. ‘영양만점 전복 요리죽’ ‘고소한 새우크림 요리죽’ ‘매콤한 김치낙지 요리죽’ 등 3종으로 구성했다. 각 200g 3000~3300원이다. 전자레인지에 2분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새우, 전복, 낙지 등의 식재료를 사용하고 방부제 등을 넣지 않았다.
한국인삼공사는 ‘홍삼정 타브렛’을 내놨다. 240정 16만원이다. 홍삼정의 성분은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손쉽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홍삼농축액분말을 타브렛 형태로 만들었다. 휴대가 간편하도록 개별 포장했다.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혈액흐름 및 기억력 개선에 효과적이다.
엔제리너스커피는 ‘핫치킨빠네’와 ‘허브치즈빠네’로 구성된 ‘빠네 2종’을 선보였다. 각 3000원이다. ‘핫치킨빠네’는 호밀빵 안에 매콤한 양념을 가미한 닭 가슴살을 넣어 스파이시한 맛을 낸다. ‘허브치즈빠네’는 허브빵 안에 각종 고급 치즈를 넣어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