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리엔 예지미인 파워블로거 30명을 초청됐으며 쑥 천연화장품 만들기, 쑥 건강 강좌, 강화사자발쑥 생산지 체험 등 총 3회에 걸쳐 테마별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쑥으로 만드는 나만의 천연화장품’을 주제로 열린 1차 클래스는 마스크팩, 립밤 등의 쑥 천연화장품을 직접 만들었으며 2차 클래스는 대체의학 박상태 교수로부터 ‘한방으로 지키는 여성의 뷰티&헬스’ 강좌를 들었다.
특히 강화사자발쑥 원산지인 강화도를 방문한 3차 클래스에서는 강화사자발쑥의 재배 현장을 견학하고 좌훈을 직접 체험해 보는 등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좌훈쑥찜질패드에 사용되는 강화사자발쑥은 생리불순과 생리통 완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예지미인은 강화군과 MOU를 체결하고 양질의 국내산 강화사자발쑥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고 있다.
이번 클래스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한방을 통해 우리 여성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지키는 방법과 쑥 등 주요 한약재에 대한 효능을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 이었다”면서 “이렇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해 주는 기회가 늘어날 수록 소비자는 안심하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좌훈쑥찜질패드’는 생리대처럼 속옷에 붙여주기만 하면 간편하게 좌훈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휴대용 한방 좌훈 제품으로 예지미인이 2005년 국내 최초 개발하고 2011년 한약성분을 강화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였다.
한약재와 좌훈기 등을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으며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생리전 후, 산후 조리 시, 손발이 차가울 때, 공부하는 수험생, 겨울철 레저 활동 등에 사용하면 좋다.
<황혜진기자@hhj6386>
hhj638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