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국제무역원에 따르면, 신제품 ‘팁 앤 틸트 인터넷 라디오(Tip & Tilt Internet Radio)’는 조작버튼을 눌러가며 아날로그 방식으로 라디오 재생을 컨트롤하던 개념을 뒤집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이 제품은 내장된 회전축 감지 센서를 통해 모서리 등의 표면을 톡톡 건드리는 동작을 할 경우, 제품이 스스로 중심을 찾아가며 조작되는 방식이다.
이 제품은 마치 케이크 같아 보이는 귀여운 디자인에 충전지 전력 제공방식, 와이파이 연결 방식을 통한 인터넷 전파 수신이 특징이다. 네 모서리축을 미리 원하는 메뉴로 설정해 둔 다음 각각의 면을 돌려가며 라디오를 동작시키는 방식이다.
앞 뒤로 라디오를 움직이게 하면 불륨이 조절되고, 제품을 똑바로 눕히면 ‘음 소거’ 상태가 된다. 이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는 작동 및 설정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온라인 및 PC에서 데이터와 채널 정보를 제공받도록 연결하는 USB 케이블이 제공된다.
‘팁 앤 틸트 라디오’는 블랙, 화이트, 핑크, 블루와 밝은 그린의 다섯가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됐다. 최대 충전시 연속 재생시간은 14시간이다. 라디오의 판매가는 89.99 유로이다. <출처 : www.coolest-gadgets.com>
<장연주 기자 @okjyj>
yeonjoo7@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