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맹형규 장관, 시-도에 매몰지 3월말까지 정비 완료 당부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25일 오전 정부중앙청사에서 2월 시ㆍ도 행정부시장ㆍ부지사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자치단체에서 보다 정성을 갖고 사후관리를 철저히 해 3월말까지 문제 매몰지 정비가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매몰지 사후관리 방안과 시ㆍ도별 추진상황을 중점 논의했다. 특히, 문제 매몰지 정비와 관련해서 정부는 전액 국비지원을 하고, 자치단체는 신속하게 설계에 착수하는 등 정비사업의 조기 추진을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에 대한 활발한 토의가 있었다.

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ㆍ도별 상반기 재정조기 집행’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으며 행안부의 주요 현안으로 지방물가 안정화 차원에서 ‘상수도 경영효율화 및 요금안정화 추진’, ‘개인서비스 요금 모니터링 내실화 추진’ 등에 대해 시ㆍ도의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북한이탈주민 정부내 활용계획’, ’11년 상반기 재ㆍ보궐선거 관리’ 등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다른 부처에서는‘전세시장 안정(국토부), ‘지상파 TV 방송의 디지털 전환 추진방향(방통위), ‘제383차 민방공 실제 주민대피훈련 준비 (소방청)’, ‘노인복지시설 에너지 고효율제품 보급 지원사업(지경부)’ 등에 대해 시ㆍ도의 협조를 구하고,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김대우 기자@dewkim2>
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