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대한민국 최고의 트렌디한 맥주는?
하이트맥주의 드라이피니시d가 파티전문 사이트 파티럽닷컴이 소비자 101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가장 트렌디한 맥주’에 관한 설문조사에서 35%의 득표율을 얻으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22%를 차지한 벨기에 맥주 호가든, 3위는 19%로 네덜란드 맥주 하이네켄이다.

지난해 출시된 드라이피니시d는 드라이 맥주만의 깔끔한 맛으로 다양한 수입맥주를 경험해 새로운 맥주에 대한 니즈를 갖고 있던 20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등에 업고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증명하듯 드라이피니시d는 최단기간 1000만병(330㎖ 병 기준/44일) 판매를 돌파한 데 이어 이번 설문 조사에서도 선두를 차지해 가장 트렌디한 맥주자리에 올랐다.

젊은 수요층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도 이같은 인기에 일등공신이다. 지난해에는 유명 모델 없이 요트와 클럽을 배경으로 한 광고로 젊은 소비자에게 어필했다. 하이트맥주는 여세를 몰아 올해도 강남∙ 홍대 등의 클럽에서 트렌드에 민감한 20대를 대상으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맥주는 드라이피니시d를 음악, 클럽, 파티 등 젊은 소비자들이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순간에 함께하는 맥주로 포지셔닝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맥주는 또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19일에 열리는 파 이스트 무브먼트의 첫 내한공연을 공식후원하기로 했다. 파 이스트 무브먼트는 한국계 최초로 빌보드 정상을 두 번이나 차지한 인기와 실력을 겸비한 힙합그룹이다. 하이트맥주는 이 공연을 찾은 성인 관객들에게 무료로 드라이피니시d를 제공, 이 그룹이 전하는 클럽, 일렉트로닉, 힙합 음악의 에너지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