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주시, '2017년 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오는 25일까지 원서접수…3개과정 138명 모집
이미지중앙

지난해 농업대학 교육 모습.(사진제공=경주시)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9일부터 지역 농업발전과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경주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138명(곤충산업과정 45명, 전통발효식품 48명, 귀농귀촌 45명)이며 입학원서는 오는 2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에서 교부 접수한다.

지원 자격은 곤충산업 과정은 곤충산업 기초지식과 사육기술교육을 희망하는 농가, 전통발효식품 과정은 전통발효식품을 활용한 가공창업 희망자로 경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다만 귀농귀촌 과정은 경주에 귀농을 희망하는 타 도시민도 신청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2월)을 거쳐 농업대학운영위원회에서 최종 결정된다.

교육은 1년 과정으로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과정별로 매주 1회 4시간씩 전문가 초빙 이론과 실습 위주로 운영하며 우수현장 연찬교육도 병행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실습 재료비는 50% 지원한다. 또 각종 사업을 지원할 때 가점을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도 주고 있다.

서동철 농업진흥과장은 "농업인 교육 수요와 품목에 따른 맞춤식 교육을 추진해 경주 농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농업 인력을 양성하는 전문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경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iculture.gyeongju.go.kr)에서 내려 받거나 직접 방문해 받아 볼 수 있으며 문의사항는 교육훈련팀(054-779-8689∼8690)으로 문의하면 된다.


yse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